[단신] 나이지리아 대사에 리찬호 임명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정령을 통해 김병기 나이지리아 주재 북한 대사를 교체하고 후임에 리찬호를 임명했다고 20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북한과 나이지리아는 1976년 5월25일 수교한 뒤 무역협정(1977.8), 경제기술원조협정(1978.8), 투자보호 및 증진에 관한 협정(1996.11) 등을 체결했다.

▲권승철 쿠바 주재 북한 대사가 지난 13일 호세 라몬 마차도 벤투라 쿠바 국가이사회 부위원장에게 신임장을 제출했다고 20일 조선중앙방송이 전했다.

북한은 지난 6월30일 박동춘 쿠바 주재 북한 대사 후임으로 권 대사를 임명했다.

▲김영일 북한 내각 총리는 중남미 국가인 벨리즈 독립 26주년을 맞아 사이드 윌버트 무사 총리에게 축전을 보내 “두 나라 사이의 친선 협조관계가 앞으로도 계속 좋게 발전되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고 중앙통신이 20일 소개했다.

▲박의춘 북한 외무상이 20일 신임 인사차 방문한 호세 마누엘 갈레고 몬타노 북한 주재 쿠바 대사를 면담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백두산선군청년돌격대가 량강도 백두산선군청년발전소의 1호 발전소 건설을 추진하는 동시에 2호 발전소 건설에 들어갔다고 평양방송이 20일 전했다.

▲평양시내 옥류교-청류다리 사이 대동강변에 위치한 모란봉공원이 어린이 교통안전 교양마당, 운동유희시설 등을 새로 갖추는 등 새롭게 조성됐다고 재일조선인총연합회 기관지인 조선신보가 20일 전했다.

▲평양미술대학 창립 60주년 기념 미술전람회가 지난 7일 평양시 국제문화회관 미술전시회장에서 개막돼 학생과 학부모들로 붐비고 있다고 조선신보가 20일 소개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