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김정일, 작가 주민 빈소에 조화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김일성상’ 수상자인 조선중앙방송위원회 작가 주민의 사망에 애도의 뜻을 표하며 22일 고인의 빈소에 조화를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지난 17일 금강산에서 시작된 제16차 이산가족 상봉 행사가 22일 남북 가족들의 작별 상봉을 끝으로 모두 마무리 됐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김일성 주석의 절친한 중국인 친구로 항일운동을 도운 장울화의 사망 70돌 추모행사 참가를 위해 중국을 방문하는 송영수 부소장을 단장으로 한 북한 노동당 역사연구소 대표단이 22일 평양을 출발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최상건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한 조선과학기술총연맹 친선대표단도 이날 중국 방문을 위해 평양을 떠났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최태복 최고인민회의 의장이 시리아 방문을 위해 지난 19일 시리아 수도인 다마스쿠스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방송과 평양방송이 22일 전했다.

그는 앞서 15~18일 이탈리아를 방문해 이탈리아 국회 하원 의장, 상원 부의장, 국회 상원 외교위원장, 국회 상원 종신의원 등을 만났다고 방송은 소개했다.

▲세계여자복싱평의회(WBCF)가 주최한 WBCF선수권 및 순위 쟁탈전이 지난 19일 개성에서 열려 북한권투협회 위원장인 리용선 상업상을 비롯한 체육부문 관계자들과 개성시 근로자들이 관전했다고 중앙통신이 22일 전했다.

WBCF 경기에 앞서 제6차 남북여자복싱경기도 진행됐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중국 충칭(重慶)에서 열린 ’2007 아시아축구연맹(AFC) U-19 여자청소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북한 선수단이 21일 귀국했다고 평양방송이 22일 전했다.

▲북한의 ’공화국선수권대회’ 레슬링 경기가 평양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다고 조선중앙TV가 22일 소개했다.

이번 대회에는 중앙과 지방의 17개 체육단에서 올라온 2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순위를 다투게 된다고 TV는 설명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