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김영남, AU집행위원장 만나

▲에티오피아를 방문 중인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은 27일(현지시간) 알파 우마르 코나레 아프리카연합(AU) 집행위원장과 만나 환담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보도했다.

이 자리에는 최창식 보건상, 김형준 외무성 부상, 리명산 무역성 부상이 배석했다. 김 상임위원장은 또 기르마 월데 기오르지스 에티오피아 대통령이 주재한 연회에도 참석했다.

▲김영남 상임위원장은 28일 알바니아의 신임 바미르 토피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그는 또 페루 독립 186주년을 맞아 알란 가르시아 대통령에게도 축전을 보냈다.

▲러시아 국립아카데미 베료즈카 무용단이 28일 김원균명칭 평양음악대학과 조국해방전쟁사적지,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견학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전했다.

▲백두산혁명전적지 답사에 참가할 세계 여러나라 주체사상연구조직 대표단이 28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텔레비전이 보도했다.

▲김영춘.리용무 국방위원회 부위원장과 최태복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김영대 사회민주당 위원장 등 당.정.군 간부들이 27일 4.25문화회관에서 열린 조선인민군협주단의 ’승리의 노래는 영원하리’ 공연을 관람했다고 중앙통신이 28일 보도했다.

▲평남 순천시 리수복청년협농장에서 최근 송계산 기슭에 살림집을 짓고 새집들이를 했다고 조선중앙TV가 28일 전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