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공보위 대표단, 라오스.印尼 방문

▲강능수 문화상을 단장으로 하는 공보위원회 대표단이 라오스, 인도네시아를 방문하기 위해 9일 평양을 출발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대표단은 라오스.인도네시아 순방에 앞서 스리랑카에서 열리는 제4차 쿠바와 연대를 위한 아.태지역회의에 참가한다.

▲타레크 마흐푸즈 대사를 비롯한 북한 주재 이집트 대사관 관계자들이 9일 평양시 역포구역 소삼정협동농장에서 농촌지원활동을 벌였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전했다. 대사관 관계자들은 지원물자도 전달했다.

▲박의춘 외무상이 9일 유수프 아부바카르 신임 북한주재 나이지리아 대사를 만나 환담을 나눴다고 중앙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전국 도(道)대항 종합체육경기대회 개막식이 9일 청진경기장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방송이 전했다. 개막식에서는 변철수 체육지도위원회 부위원장이 개막사를 한 데 이어 체육선수들의 분열행진이 있었으며 경기대회 기간 축구, 농구, 육상, 마라톤, 탁구, 권투, 역도, 유도경기가 각지에서 벌어지게 된다고 방송은 전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북한군에 대한 지원사업에서 모범을 보인 간부들과 노동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격려했다고 북한의 조선중앙방송이 9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의 격려를 받은 대상은 금릉제약공장 노동자 이정재씨와 종업원들, 국가과학원 컴퓨터과학연구소 김철옥 연구사, 평성시 인민병원 현명철 의사, 신의주물자관리소 간부와 종업원, 평양철도국 이정국 등이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