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駐北 헝가리 대사 신임장 제출

▲신임 쿠싸이 싼도르 북한 주재 헝가리 대사가 16일 평양시 만수대의사당에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에게 신임장을 제출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보도했다.

▲최태복 노동당 중앙위원회 비서는 16일 만수대의사당에서 포르투갈 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비서인 알바노 누네스를 단장으로 한 포르투갈 공산당대표단을 만나 대화를 나눴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북한 당국은 16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중국 선양(瀋陽) 우홍구 제1인민병원 주임의사인 김룡수 동포에게 의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씨는 “고려의학과 신의학을 배합하여 편도선염을 비롯한 질병들을 치료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들을 내놓아 의학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했다”고 중앙통신은 소개했다.

▲북한적십자회 중앙위원회가 북한에서 활동하고 있는 적십자 및 적반월회 국제연맹 대표단, 적십자 국제위원회 대표단 등과 공동으로 15일 평양시 대동강 외교단회관에서 적십자 활동 소개 모임을 가졌다고 중앙방송이 16일 전했다.

▲김일성 주석이 1945년 11월 29일 평안북도 룡천군 룡암포를 방문해 “새 민주조선 건설을 위한 강령적인 교시”를 줬다는 ’룡암포 혁명사적지’에 김 주석의 방문 당시 연설 모습을 담은 모자이크 벽화가 건립됐다고 조선중앙TV가 16일 밝혔다.

▲남북 여성대표자 회의가 15∼16일 금강산에서 ’6.15공동선언과 10.4선언 실천을 위한 남북 여성들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남북이 공동보도문을 발표했다고 중앙통신이 16일 금강산발로 보도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