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평양서 러 ‘모스필림’ 영화상영주간

▲러시아 ’모스필림’ 영화상영주간 개막식이 14일 조찬구 문화성 부상과 모스필림 대표단, 북한주재 러시아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평양국제영화회관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11일 콩고공화국 독립 46주년을 맞아 데니스 사수 응궤소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14일 소개했다.

▲북한주재 외교단이 14일 광복 61주년을 맞아 백남순 외무상을 통해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보내는 꽃바구니와 축하편지를 전달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방북 중인 ’브라질10월8일 혁명청년 전국조정자’ 마르씨오 까브레이라가 14일 해당부문 간부를 통해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선물을 전달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러시아정교회 대외관계처 위원장인 키릴 총주교를 단장으로 하는 러시아정교회 대표단이 만경대를 방문했다고 조선중앙TV가 14일 소개했다.

▲북한의 대남 통일전선기구인 ’반제민족민주전선(반제민전)’ 평양지부 대표 조일민과 지부 관계자들이 14일 개선문을 참관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박봉주 내각 총리가 페루의 신임 수상 호스헤델 카스틸료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평양의 대동강 강안(江岸) 정리 공사가 본격적으로 추진돼 2.6㎞ 전 구간에 걸쳐 노반형성이 끝났다고 재일본 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 인터넷판이 14일 밝혔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