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북-베트남, 경제·과학기술위 회담록 조인

▲북한 리명산 무역성 부상과 판 테 루에 베트남 무역성 상임부상은 31일 평양에서 양국 경제대표단 간 경제 및 과학기술협조위 제6차회의 회담록 조인식을 가졌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러시아 공식방문 5주년을 맞아 하바로프스크, 크라스노야르스크,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지난 3일부터 21일까지 사진전시회 및 영화감상회, 친선 모임이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31일 전했다.

▲제2회 동북아투자무역박람회에 참가하는 조선국제전람사 총사장 김동명을 비롯한 북한대표단 92명이 31일 오후 중국 창춘에 도착했다고 길림신문이 보도했다. 북한대표단은 총 130∼150명으로 구성된 것으로 전해졌다.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이 광복 61주년을 맞아 김정일 국방위원장 앞으로 보낸 축전을 통해 북한의 팔레스타인 지지 입장에 사의를 표하면서 “두 나라 인민 사이의 공고한 친선 관계를 더욱 강화.발전시켜 나가려는 우리의 의지를 확언한다”고 밝혔다고 조선중앙방송이 31일 밝혔다.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리비아 혁명 37주년을 맞아 무아마르 가다피 리비아 국가원수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31일 전했다.

▲북한을 방문 중인 국제원예생산자협회 화버 튜케 총재가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보내는 선물을 곽범기 내각 부총리에게 전달했다고 중앙통신이 31일 소개했다./연합

소셜공유